본문 바로가기
정보공유

탈모 초기 증상 및 관리 방법

by 나눔숲 2023. 11. 3.
반응형

 

탈모는 많은 사람에게 익숙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. 예전처럼 나이든 사람들의 문제가 아니라 요새는 20-30대부터 탈모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관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. 모발은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미모와 자신감을 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. 

그렇게 때문에 탈모로 인한 모발 손실은 심리적으로 많은 부담감과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낮아 질 수 있습니다. 

 

그렇지만 다행이도 탈모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. 

탈모 초기 증상을 정확하게 알고 미리 탈모를 관리한다면 어느정도의 탈모를 지연시키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.!!!!!

 

탈모초기증상 

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나,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을 포함합니다.

 

1. 머리털 희미해짐

탈모 초기에는 머리털이 얇아지거나 빠지기 시작하며,  머리카락이 더 얇아지거나 투명해지기도 합니다.

2. 모발량 감소

머리양이 줄어들며, 눈에 띄게 평소보다 많은 머리카락이 빠집니다. 머리를 빗거나 씻을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.

3. 모발이 얇아짐

모발이 얇아지거나 예전보다 두피가 잘 보입니다. 

4. 모발 줄어듦의 패턴

탈모는 특정 패턴에 따라 발생하기도 합니다. 가장 흔한 패턴은 탈모가 전두부나 두피 중심부에서 시작되는 공통적인 패턴입니다.

5. 가려움증

두피가 가려워지거나, 통증을 느끼거나, 두피에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.

 

 

탈모예방 및 관리방법 

탈모 초기에는 적절한 관리와 생활습관으로 탈모의 진행을 늦출 수 있고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.

 

1. 올바른 머리 관리 

너무 머리를 자주 감지 않고, 너무 긴 시간동안 머리를 길게 두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. 머리카락이 길면 많은 손상이 가며 자주 감으면 모발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. 

2. 무리한 염색 및 화학처리 피하기

연속적인 염색 및 무리한 화학처리는 모발을 손상시키고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 

3. 탈모관리 제품 사용

요즘은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탈모 관리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. 본인에게 맞는 탈모 예방 제품 및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 

4. 온도조절 

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지 말고 온도를 낮춰서 머리를 감습니다. 뜨거운 물은 모발을 손상시키고, 두피를 건조하게 할 수  있기에 머리를 감을 때는 꼭 온도조절에 신경을 쓰세요

5. 두피마사지

머리를 감으면서 또는 탈모 제품을 바르면서 간단한 두피 마사지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. 두피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모발 주변의 혈관을 활성화시키고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6. 건강한 식단 

단백질, 철, 아연, 비타민 D, 오메가-3 지방산은 모발 건강을 지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신선한 과일, 채소, 견과류,어류, 닭고기 등을 다양하게 섭취하도록 노력하세요. 

 

 

탈모는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. 가족력, 나이, 생활습관, 스트레스, 질병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탈모 증상이 나타나면,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과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진단과 치료 옵션은 다양하며, 초기에 대처하면 탈모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반응형